2023 화성시 광고·홍보 대전 별별화성 Awards

유의사항

수상작 활용계획

수상작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화성시 홈페이지·유튜브·SNS, 시정소식지, 홍보책자 이미지 삽입, 행정 활용에 따른 부서 및 시 소속 공공기관 등 요청 시 제공, 온라인 송출, 오프라인 전시, 기타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공모전 유의사항

공모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공개검증 기간 이후에 저작권자 외 타인의 이의제기는 받지 않습니다.

응모작에 대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시청자반응도 점수를 획득한 경우 시상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수상 후보작에 대해 ‘유튜브 스튜디오’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응모작 수 또는 수준, 심사결과에 따라 시상 편수 및 등급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수상작(참가상 제외)은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길이가 긴 영상 수상작의 경우 요약본을 추가 요구할 수 있습니다.

수상작은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되며, 발표일로부터 3년간 복제·전송·배포 및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응모자는 공모전에 응모하여 입상할 경우 화성시의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화성시 홈페이지·유튜브·SNS 및 공모전 홈페이지 게재된 수상작은 공모전의 목적에 따라 이용 허락 기간 이후에도 별도의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게재를 유지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응모할 경우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참가상 포함 수상작은 본인 계정에 1년간 게시 유지 의무가 있습니다.

사전 촬영허가가 필요한 장소(융건릉 등)에서는 사전에 반드시 허가를 받고 촬영하여야 하며, 불법 촬영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참여자의 불법 촬영 및 영상물 등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원작자)에게 있습니다.

드론 촬영 시 반드시 비행 및 촬영에 대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하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한 작품은 수상을 취소합니다.

- 드론 촬영을 위해서 반드시 소관 업무를 담당하는 부처 또는 기관에 문의 후 승인을 득해야 합니다.

- 참여자의 불법 촬영 및 영상물 등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참가자(원작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모전 참가를 위해 촬영한 드론 영상만 가능합니다.

전년도 화성시 SNS 공모전에서 부정행위(표절, 위조, 변조, 부당한 중복응모 등)로 탈락한 경우 본 공모전에 출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유의사항

응모작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거나 SNS에 게시되지 않아야 하고 “별별화성 Awards”를 위해 촬영·제작한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기간 내 접수된 콘텐츠로 출품을 제한합니다.(메일의 경우 수신 시간 기준)

응모작 제작에 사용된 음원 및 이미지 등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아야 하며, 음원·이미지·폰트 등은 순수창작물이거나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무료저작물로 사용을 권장합니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저작권 소스 관련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와 영상물은 공모전 제출과 수상 후 홍보자료 등으로 공개 활용함에 있어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모든 응모작품에 대한 제3자의 초상권, 지적재산권 등 기타 제반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이에 대한 이의 신청 또는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분쟁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 입상 이후라도 수상 취소 및 상금을 환수합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저작인격권, 저작재산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에 대하여 화성시는 시상과 동시에 해당 작품의 공개 및 홍보물 제작·전시·배포·인쇄 등 사용할 권리를 가지게 되며,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 됩니다.

응모자는 화성시가 본 공모전의 목적 및 취지에 부합하게 수상작을 이용함에 방해가 되는 일체의 행동을 해서는 안 되고, 만약 이를 위반하는 경우 위반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주최자는 입상자로부터 별도의 허락을 받아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금 지급으로 계약의 효력이 있는 것으로 보며, 공고문 저작권 관련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주최자는 응모자가 응모작을 접수할 때 그 반환을 요구하면, 해당 응모작이 입상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이를 응모자에게 반환합니다. 반환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응모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주최자는 응모자가 응모작 반환을 요구하지 않은 경우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을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합니다.

응모자가 본인 입상작의 저작권에 관하여 이의사항이 있을 경우 공모전 운영사무국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